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디자인 패턴

상태 패턴(State Pattern)

by iskull 2022. 3. 26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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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 객체가 상태에 따라 다른 행위를 할 때, 객체가 자신의 상태를 체크하지 않고 상태를 객체로 만들어 상태 객체가 해당 행위를 가지고 있는 것 패턴이다.

  상태 패턴의 예시는 다음과 같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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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ublic interface State {
    public void doAction(Context context);
}
 
public class StartState implemetns State {
 
    private static StartState startState = new StartState();
 
    public static StartState getInstance() {
        return this;
    }
 
    public void doAction(Context context) {
        System.out.println("Player is in start state");
        context.setState(StopState.getInstance());
    }
 
}
 
public class StopState implemetns State {
 
    private static StopState stopState = new StopState();
 
    public StopState getInstance() {
        return this;
    }
 
    public void doAction(Context context) {
        System.out.println("Player is in stop state");
        context.setState(StartState.getInstance());
    }
 
}
 
public class Context {
    private State state;
 
    public Context(State state) {
        state = null;
    }
 
    public void doAction() {
        state.doAction(this);
    }
}
 
public class StatePatternDemo {
 
    public static void main(String[] args) {
        Context context = new Context(new StartState);
        context.doAction();
    }
 
}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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